“'비리 종합선물세트' 조 후보자, 수사 받으러 검찰청 가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조국 후보자는 대한민국의 법과 제도를 본인과 일가족의 돈벌이, 재테크 등을 위해 악용한 편법의 달인”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가족 사기단' 의혹의 정점에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서 있다는 것은 국민들에게 황당하고 서글픈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불법 사모펀드, 위장이혼, 차명재산 등 듣기만 해도 막장 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이 의혹들을 알고도 후보자로 지명했다면 이것은 국민을 상대로 한 문재인 대통령의 농단”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조 후보자의 이러한 의혹들을 몰랐다면 인사검증시스템이 조 후보자 한 명에 의해 무력화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조 후보자는 '비리 종합선물세트', '비리 무한리필' 후보자라고 말할 수 있다. 이 정권은 문재인 정권이 아닌 조국 정권, 조국 농단 정권이었다”고 역설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는 즉각 사퇴하고 수사 받으러 검찰청에 가야한다"며 "문 대통령은 하루라도 빨리 조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지난 14일 광화문광장에서 통일선봉대라는 청소년 단체가 한국당을 모욕·비난하는 내용의 노래를 부른 것과 관련해 "어른들 싸움에 아이들까지 동원한 것은 우리가 넘어서는 안 되는 금도"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제1야당 비난 노래를 부르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에서 북한의 조선소년단이 떠오른 것은 결코 나뿐만이 아닐 것"이라며 "특정 정치 성향을 세뇌하고 주입하고 자극적인 정치 선동에 아이를 앞장세우는 것 또한 우리가 결코 묵과해서는 안 될 아동학대이자 폭력"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