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맞아 연휴기간 동안 공연이나 영화관람, 쇼핑몰 데이트 외에도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실내 컨텐츠가 각광받고 있다.

날씨와 계절의 구애를 받지 않으면서도 새로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스크린야구장’이 올 겨울 크리스마스 데이트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국민 스포츠라 불릴 만큼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종목인 야구는 매년 수백만 이상의 관중을 동원하고 있다.

올해 2017년도는 프로야구가 역대 최다 관중을 동원할 정도로 열기가 무척 뜨거웠다. 이에 대한 여파인지 업계 1위를 주도하고 있는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의 매출도 꾸준히 상승세를 보였으며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200호점 계약 돌파로 높은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오픈 초기만 해도 남성 고객들이 주를 이뤘지만 이제는 남녀 커플도 자연스럽게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하였다”면서 “플레이어별로 난이도를 조절해 대등한 게임이 가능한 데다 마치 실제 야구장을 찾은 듯한 자유분방한 분위기가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스크린야구장 브랜드 리얼야구존은 진짜 야구장과 비슷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미국 프로야구(MLB)에서 연습용으로 쓰이는 피칭머신을 도입하여 프로선수 못지않은 다양한 구질과 구속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난 7월에는 카메라 센서 특허를 새롭게 등록해 업계의 이목을 모았다.

최대 18.44m를 구현한 메이저룸부터 8미터 이하의 루키룸까지 다채롭게 조성되어 있으며 대기석에서는 마치 야구장에 놀러 온 것과 같이 치킨 등 식음료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