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국민대-삼성금융사, ‘삼성 빅데이터 아카데미 전문과정’ 수료식 개최

‘삼성 빅데이터 아카데미 전문과정’ 결과 발표회 및 수료식이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본사에서 이태희 원장을 비롯한 국민대 교수진과 삼성화재 박준현 상무를 포함한 삼성금융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7일 열렸다.

지난 8월 24일부터 약 3개월 간 삼성화재 및 생명, 카드 등 삼성금융사에서 선발된 데이터 분석 핵심인력 21명은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이태희) 빅데이터경영MBA가 운영하는 《삼성 빅데이터 아카데미 전문과정》을 통해 머신러닝과 딥러닝의 최신 기법에 대한 교육에 참여하였다.

그 후 1개월 간의 집중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현업의 문제를 최신 분석 기법을 사용하여 해결하는 과정을 거쳤다.

‘삼성 빅데이터 아카데미 전문과정’ 수료생들은 딥러닝과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보험서류의 이미지 인식 및 정보 획득, 머신러닝을 활용한 금융 상품 추천 및 신용 평가 예측 선진화 모델링 등의 14개의 주제를 선정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교육을 통해 습득한 첨단 머신러닝, 텍스트 애널리틱스, 딥러닝 기법을 현업의 문제에 적용하여 업무 효율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한달 간의 집중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보여주었다.

과정운영의 책임을 맡았던 조윤호 국민대 교수는 “삼성 금융사 교육생들이 탁월한 학습능력과 실무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을 통해 얻은 전문지식을 훌륭히 현업의 문제에 적용하였다“며 “앞으로 삼성 금융계열사가 빅데이터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터넷 기자  news@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