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은 신년 계획을 세운다. 그 중에서도 중년들은 젊음을 위한 미용이나 다이어트, 피부관리 등을 계획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최근에는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처진 피부나 주름 등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의 해결책이 떠오르고 있다.

30-40대가 지나서 중•후반대의 나이로 접어들면서 피부 처짐과 주름으로 고민하는 중년 여성들은 주름개선 화장품이나 셀프 피부 마사지 등을 활용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 및 개선하고자 노력한다.

하지만 얼굴에서 가장 눈에 띄게 보이는 깊은 이마주름, 눈가 주름 같은 경우 이 방법들은 근본적인 한계가 있어 더 확실한 효과가 있는 의학적인 방법을 고려하게 된다.

이마주름, 눈가 주름을 근본적으로 해결해주는 대표적인 수술로는 이마거상술을 들 수 있다. 이마거상술이란 머리카락선 안쪽에서 최소절개 하여 눈썹 위까지 피부를 박리해 당겨줌으로써 주름살을 지게 하는 근육을 약화시키고, 늘어져있는 근육과 근막 등의 조직을 탄력 있게 해주는 수술이다.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 최석훈 원장은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은 머리카락 부위에 3cm 정도 최소절개를 한 후, 눈썹 위까지 피부를 거상해 이마를 아래쪽으로 끌어내리는 구조물들을 제거해주는 수술인데 피부가 위쪽으로 당겨 올라와 이마의 처짐을 근본적으로 교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원장은 “또한 최근에는 내시경 장비를 사용해 정확히 보고 수술하기 때문에 최소절개•출혈, 빠른 회복, 정교한 수술, 탁월한 안전성 등의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최석훈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이마주름을 펴주는 효과뿐 아니라 젊었을 때의 눈 모양으로 돌아가 자연스럽고 젊은 인상을 가지게 해준다. 또한 처진 이마를 위로 당겨주므로 눈이 커져 눈뜨기가 편해지고 이마와 콧등주름도 같이 개선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최원장은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흔히 쌍꺼풀, 눈썹밑절개수술을 많이 하는데, 이럴 경우 눈과 눈썹 사이가 좁아져서 인상이 강해지거나 나빠져 사나워 보이는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이런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수술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부작용 없는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이마거상술을 위해서는 시술 전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하며, 해당 병원의 안전 시스템도 꼼꼼히 체크해 봐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