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시 초당동 소재 ‘풍년갈비’는 타 업체와 차별화된 돼지갈비 메뉴를 선보이는 곳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20년 전통의 전국 5대 갈비명가로서 공장에서 식용 본드로 붙인 고기가 아닌 당일 신선한 고기를 사용해 직접 포를 뜬 100% 수제 갈비만을 취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에서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고기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여기에 특유의 양념으로 숙성하여 맛을 낸 양념갈비는 그윽한 풍미를 자랑하고 있으며, 달큼한 육즙으로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관계자는 “모든 고기는 질 좋은 비장참숯에 구워 먹는데, 불 튐 현상이 적어 사용이 편리하고 화력과 지속력이 좋기 때문에 고기 겉 부분은 바삭하게 익혀지고 고기 안의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은 그대로 살려 먹는 내내 한결같은 고기 맛을 즐겨볼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한돈 풍년 갈비에서부터 한돈 풍년 생갈비, 풍년 소 생갈비, 풍년 소 양념갈비, 한우생등심 등의 대표 메뉴와 된장찌개, 냉면 등의 식사 메뉴도 갖추고 있어 고객 선택 폭을 넓힌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이외에도 강릉 풍년갈비는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독채 건물로 넓은 매장과 카페 같은 이색적인 분위기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으며, 50대의 주차공간을 갖추고 단체 모임, 회식 등 다양한 인원이 방문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관계자는 “강릉 맛집으로 추천되는 풍년갈비는 강릉 경포대와 커피거리, KTX 강릉역과 5분거리에 위치해 있다”면서 “이를 통해 강릉을 찾는 여행객들의 여행코스는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여유로운 식사시간을 제공하고 있다”는 말을 전했다.

맛집을 선택 할 경우는 스스로가 직접 방문 후 가게의 인터리어 및 재료, 또는 후기를 참조해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