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이하며 많은 회사, 동호회 등 회식과 각족 모임을 위해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와 같은 모임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진 요리도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겨울철 싱싱한 해산물과 조개를 사용하여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낸 전골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최근 다양한 해산물을 활용해 따뜻한 국물요리를 제공하는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맛집 ‘숙이네조개전골’이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집은 키조개, 홍합, 대합, 상합, 왕새우, 통문어, 랍스터, 전복, 가리비 등 해산물을 다양하게 활용한 해물조개전골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차별화된 55cm 지름의 커다란 냄비에 담겨 나와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문어는 남해안산 돌문어를 사용하는데, 싱싱하게 살아 있는 문어를 한 마리 통째로 넣어 주는 게 특징으로, 이러한 전골의 모습이 생생정보통에 생생하게 방영된 바 있다.

매장과 가까운 연안부두에서 매일 새벽 직접 공수한 싱싱한 해산물과 조개류를 사용하는데, 여기에 청양고추와 무, 대파로 우려낸 육수와 어우러져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내 손님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숙이네조개전골 구월점 서형원 대표는 “생생정보통에 방영된 해물조개전골 맛집으로 인천시청을 비롯 논현동, 모래내시장, 부평, 송도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연말연시 소중한 사람과 좋은 시간을 계획 중인 분들에게 후회 없는 장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깔끔하고 넓은 내부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직장회식이나 가족외식, 데이트코스, 연말모임 장소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단체 모임의 경우 미리 예약을 해둔다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시 맛뿐만 아니라 양과 질, 인테리어, 가격, 사람들의 후기 등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