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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 많이 먹으면 구토·복통 에 주의... 어린이 및 임산부도 조심,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바캉스 맞이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면서 TV에서 새싹보리를 소개하고 있다. 새싹보리가루는 발아한 보리의 이파리를 말린 다음 갈아만든 가루다. 새싹이 나고 일주일정도 있어야 하고 아직 익은 상태가 아니어야 한다. 새싹보리의 효능이 SNS에서 주목받는 건 새싹보리의 폴리페놀이 신체 기능을 향상해서다. 해당 성분이 우리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서다. 새싹보리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분말에는 식이섬유 및 베타카로틴, 비타민이 함유돼 있다. 이에 새싹보리를 규칙적으로 섭취해도 혈관을 깨끗하게 할 수 있다. 또 폴리코사놀이 들어있어 혈관 속 독소를 제거한다. 그러므로 새싹보리는 심근경색과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 예방 효능이 있다. 새싹보리 속 노폐물 제거 효과는 살을 뺄 때 이용할 수도 있다. 혈관에 낀 기름기를 제거하면서 체내 쌓인 지방을 없애서다. 새싹보리 가루는 당뇨 치료 효능이 있는데, 새싹보리 안에 사포나린 성분이 풍부해서다. 새싹보리 속 사포나린은 혈당 낮추는 것을 도와주고 당뇨 예방과 함께 치료에도 효과를 낸다.

새싹보리와 궁합 좋은 음식

새싹보리는 뿌리 채 섭취해야 효능이 제대로 느껴진다. 잘 말려둔 새싹보리를 빻아서 분말로 만들면 효과적이다. 새싹보리분말을 처음 먹으면 풀 냄새가 느껴지기 때문에 제대로 먹지 못할 수 있다. 새싹보리의 쓴맛을 느끼고싶지 않다면 알약이나 환으로 만든 제품을 먹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 제품은 우유에 타서 먹을 수 있고 요구르트와 섞어서 간식으로도 대체할 수 있다. 요즘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새싹보리 해독주스가 화제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쉐이크 만드는 법은 간편해서 좋다. 바나나, 새싹보리 가루, 꿀과 우유를 준비한다. 준비한 것들을 믹서에 넣고 갈아먹으면 식사를 해결할 수 있고 우리 몸의 독소를 빼는 것이 가능하다

새싹보리분말 제대로 사는 법

새싹보리에는 여러 효능이 있지만 개사람에 따라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체질에 맞지 않을 경우 알레르기가 발생하기 때문에 먹기 전 잘 알아봐야 한다. 또 새싹보리를 많이 먹을 경우 저혈당이 생길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소화장애를 비롯한 증상이 있다면 주의하도록 하자. 또 새싹보리 가루 속에는 칼륨이 많아 현재 투석을 받고 있는 사람은 조심해서 먹어야 한다. 새싹보리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2작은술 정도다. 환으로 만든 새싹보리는 설명서에 쓰여진 양에 따라서 먹는 것이 좋다. 가장 우선시해야할 것은 새싹보리 제품을 살 때 식약청에 걸리지 않았는지 미리 찾아보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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