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YBM어학원 스피킹 전문 Bella 송 강사]

취업 준비생, 승진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오픽(OPIc)에 응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오픽은 미국 외국어교육평가전문위원회(ACTFL)가 개발한 공인인증 영어 말하기 시험이다. 컴퓨터로 응시자 개개인 질문에 대한 대답을 녹음한 다음 미국의 평가 서버에 전송하여 공인평가자 채점이 이뤄지는 방식이다.

오픽은 토익스피킹과 비교할 때 목표 및 방향성, 학습 포인트에서 두드러진 차이를 보인다. 강남 YBM어학원 Bella 송 강사(송예지 강사)는 매달 시험에 직접 응시하며 최신 기출 트렌드를 전격 분석 반영한 강의로 수강생들에게 오픽 고득점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실제로 Bella 송 강사는 오픽 테스트에 최적화된 답변 패턴과 실용성 있는 표현 비법을 전수함으로써 고득점의 길을 안내하고 있다. 오픽 시험은 자가 레벨 진단과 Background Survey 항목이 존재하는데 이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과 오픽 시험의 주 채점 요소인 Fluency의 향상을 강조한다. 또한 만능으로 암기하는 템플릿에는 한계가 있다며 스크립트 암기식이 아닌 본인의 스토리 텔링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특출하면서도 탄탄한 강의 경력도 눈길을 끈다. YBM어학원 강남센터 및 신촌센터 초단기 레벨상승의 절대강자 송예지 토익스피킹 강의를 맡으며 신촌 등 서울 지역 수강생 레벨 6-7사례를 다수 배출한 바 있다. 대기업 및 공기업 강의 경력도 출중하다. 대우건설·서울시청,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하여 현대제철, KT&G, 현대오트론의 임원 전문 강의를 통해 실무에 필요한 영어는 물론 Advanced 레벨까지 강의하였으며, 강의 만족도 우수강사로 평가를 받았다.

Bella Song 강사의 오픽 커리큘럼 특징은 최신 트렌드 완벽 반영 및 주제·유형별 분석 학습으로 요약할 수 있다. 오픽 답변 빈출 패턴에 덧붙이는 생생한 영어식 표현 배우기로 답변을 더욱 완벽하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만들어진 답변 암기 위주 대신 암기를 최소화하는 아이디어 로드맵을 제시한다. 꼭 필요한 패턴과 표현, 매 수업 시 제시되는 강사 노트를 통한 스크립트 학습법도 오픽 고득점의 견인 요소다.

초보자부터 상위 클래스까지 개개인에 최적화된 오픽 커리큘럼을 제시하는 것도 장점이다. 1:1 첨삭과 피드백 제공, 개인별 전문 진단이 이뤄져 기초부터 실전까지 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레벨에 따른 공략법도 제시하여 처음 오픽에 도전하는 수강생들이 부담 없이 학습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현재 Bella 송 강사는 토익스피킹 레벨별 인터넷 강의 촬영 및 교재 출판을 진행중이며 같은 스피킹 시험이지만 성향이 다른 두 시험의 전략적 차이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전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풍부한 스피킹 과목의 경력을 통해 취업 및 승진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강남 YBM어학원 Bella Song 강사는 "시험을 위한 언어는 단기간에 완성할 수 있으나 소통을 위한 언어는 단기간에 이뤄지지 않는다는 것을 직접 겪어왔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열정과 끈기라고 생각한다.”고 하면서 “직접 겪은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많은 수강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발판과 자신감을 심어주고 향후 더욱 많은 수강생들과 소통하면서 그들의 목표 달성을 함께 이루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