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여권에 입단속 지시...여당과 후보자는 연일 가짜뉴스 타령”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중간)와 나경원 원내대표(좌)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들어서고 있다.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2일 "현재 문재인 정부에서는 5공 시대도 울고 갈 언론통제와 조작, 은폐가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여권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부인하며 인사청문회 개최만을 요구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상식의 목소리가 조금씩 나오려고 하니 바로 청와대와 여당 지도부가 진압에 들어갔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여권에 입단속 지시를 내리고 여당과 후보자는 연일 가짜뉴스 타령이다. 이는 조 후보자를 장관에 앉히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엄포"라고 지적했다.

그는 "집권여당이 '청와대 이중대'라는 말로도 모자라 이제는 '조 후보자 사설경호원' 수준의 비참한 형편에 이르렀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여권은 불법이 없었다는 거짓말도 모자라 불법이 없었으니 괜찮다는 궤변마저 늘어놓고 있다. 자질과 자격이 없는 자가 적법, 부적법으로 몰아가며 국민을 혼란에 빠뜨리는 전형적인 선동정치"라고 강조했다.

그는 "청와대에서는 7만명이 동참한 조 후보자 딸의 학사 학위 취소 청원을 간단히 비공개 처리해버렸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문 정권이 조국에 집착하는 이유는 법무부와 검찰을 앞세워 사법 권력을 완전히 장악하고 신독재 권력을 완성하려하기 때문"이라며 “현재 대한민국은 위선의 가면을 벗기려는 진실의 나라와 진실을 은폐하는 기망의 나라의 갈림길에 서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