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상품권과 해양경찰청장 표창 수여…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기념품 지급

깨끗한 해양환경 만들기 포스터 공모전 / 해양경찰청 제공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해양경찰청은 ‘깨끗한 해양환경 만들기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경찰청에서 추진 중인 ‘해양쓰레기 줄이기 실천 운동’ 중 하나로 해양환경 문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해양쓰레기 줄이기, 기름·폐유 등 오염물질 바다 배출 금지 등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 등을 표현한 것이면 된다.

공모는 내달 2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1인(1팀) 당 1점씩 출품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 등 서류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작품성, 창의성, 활용성을 중심으로 심사가 진행되며, 오는 10월 중 대상 1점, 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2점을 선정해 해양경찰청 누리집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상품권과 함께 해양경찰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장려상을 수상한 이들에게는 기념품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누리집 또는 해양경찰청 해양오염예방과로 문의하면 된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당선작은 해양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포스터를 보면 누구나 가고 싶은 깨끗한 바다를 만들어야겠다는 마음이 생길 수 있는 작품이 많이 공모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