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동안 얼굴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 이로 인해 각자 다양한 방법들로 안티에이징을 하고 그만큼 시간 투자도 늘어나는 모습이다.

미백과 주름, 탄력을 위한 화장품과 팩 등으로 자가 관리를 통해서 주름과 탄력을 개선을 꾀하기도 하며, 간단한 시술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한방성형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탄력과 피부결, v라인까지 잡아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 노화로 인해서 깊게 패인 주름으로 고민하는 중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20대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리프팅은 다양한 모양과 종류의 실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여 약물반응에 대한 부작용이나 절개로 인한 흉터가 발생하지 않아 환자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산 자연안에한의원 박철진 원장은 “리프팅은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특수한 실을 주입하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활성화 되도록 촉진시켜주는 작용의 효과를 일으켜 깊게 패인 팔자주름, 이마주름과 탄력 있고 칙칙한 피부톤 개선, 잃어버린 얼굴의 윤곽 라인 또한 되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박원장은 “2년간 서서히 녹아 없어지면서 유지되는데 지속력과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20분 이내에 시술 되는 방법으로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필러 등의 방법이 볼륨감을 살려준다면 피부한의원 리프팅은 피부자체를 동안으로 만드는 효과가 있어 치료와 시술의 측면을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다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시술에 대한 방법과 의료진의 실력 차이로 효과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리프팅 진행을 하기 전 피부한의원 등을 방문하여 충분히 의료진이 가진 실력과 노하우에 대한 검증을 하고, 충분히 원하는 부분에 대해서 상담을 하여 조율을 진행해야 한다.

차후 발생 할 수 있는 불만족스러운 부분에 대하여 개선서비스가 가능한지에 대한 여부도 살펴  보는 것 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리프팅 진행 후 개인에 따라 부기 또는 멍이 발생 될 수 있으며, 간혹 울퉁불퉁하고 패이는 현상 등 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에 대한 부분은 빠르게 내원하여 의료진과 함께 개선책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