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내일배움카드 재직자국비지원 개강 모집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에서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면 재직자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재직자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을 받기 위해서는 근로자내일배움카드이 필요한데 받는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다. 직업상담사 2급 등 재직자 국비지원 온라인 무료수강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HRD뉴엠’에서 온라인 무료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직업상담사 2급은 개인의 직업발달을 지원하기 위하여 고안된 직업상담 자격제도로서 직업안정기관이나 교육훈련 기관, 인력 관련 기관, 기업의 상담실 등에서 직업선택과 취업처 결정, 직업전환 등의 과정에서 내담자의 개인적 특성을 평가하고 적합한 직업의 종류와 준비전략 등을 조언하여 개인으로 하여금 의사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직업생활상의 문제를 예방하고 처치하는 등 상담활동을 수행하는 자로 정의한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주관으로 1년에 3번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시 직업상담공무원 공채시험을 볼 경우 가산점도 적용되는 점이 있다.

직업상담사 2급은 필기시험 실기시험 전부 합격을 해야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며 필기는 과목별로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 실기는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며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을 취득 후 취업은 전문직업상담소, 직업연구기관, 고용정책기관, 직업 정보 가공기관 등 다양한 영역으로 취업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스마트HRD뉴엠 관계자는 "재직자 국비지원 과정은 100% 전액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수강 할 수 있으며 상담신청을 하면 학습플래너가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서 친절하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다 ”며 “최근에 잘못된 정보가 알려져서 국비지원 자격요건에 대해서 혼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HRD뉴엠은 재직자 수강생들에게 국비지원 자격요건, 국비지원 혜택, 근로자내일배움카드 발급 등 정확한 정보만을 안내하고 있으며 수강 시작부터 마무리 단계까지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직업상담사 2급,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관광통역안내사, 농산물품질관리사 등 다양한 재직자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