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무술년의 새해가 밝았다. 국내 여행 산업의 호황과 더불어 제2여객터미널 개항과 평창올림픽으로 인해 항공사의 채용 소식도 활발하게 진행 될 전망이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뿐만 아니라 국내 LCC 항공사 역시 노선 확대와 여객기 추가 도입으로 더욱 더 인력 충원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17년도 2회의 채용 소식이 있었지만, 대한항공의 경우 작년 한해 동안 단 한번의 채용으로 그쳐 올 한해 채용시장의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한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승무원 채용, 아시아나항공승무원 채용 등 객실승무원만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에서는 최신 합격생들의 평균 스펙과 준비방법 그리고 최근 항공사 채용 면접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가올 상반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채용 대비 집중 클래스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크루팩토리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해마다 높은 경쟁률을 갱신하고 있는 승무원 채용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지원자가 되기 위해서는 정형화된 답변이나 듣기 좋은 뻔한 답변이 아닌 솔직하고 간결한 답변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이어 “압박질문이나 당황스러운 상황들을 제시하는 롤플레이(Roleplay)를 통해 지원자의 상황대처 능력과 생각의 유연성을 판단하고 있어 집중 트레이닝을 위한 승무원과외식 교육이 필요하다”라고 인터뷰 준비 방법을 귀뜸했다.

승무원과외 식 교육으로 준비생들 사이에서 승무원학원 추천이 자자한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은 이번 국내항공사 상반기 채용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1:8 수업의 그룹과외 수업을 합리적인 승무원학원 비용(수강료)로 모집하고 있다.

소수정예승무원학원으로 운영되는 크루팩토리는 면접 중심의 승무원채용에 대비하기 위해 한반의 인원을 8명으로 제한, 2018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채용에서 특히 유의해야 될 면접주안점 등 상반기공채에 완벽한 준비가 가능하다.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 원내 최고 클라스인 ‘SKY TEAM' 기준 15년도 합격률 95%, 16년도 합격률 75% 달성했으며, 17년도 대한항공 기준 72%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2018년 상반기 항공사 승무원 합격신화를 이어가기위해 대한항공 신입승무원 교관 출신의 원장을 비롯하여 아시아나항공 현장 서비스 모니터링 감독관 출신, 대통령 전용기 탑승 승무원 출신, 현 항공운항과 교수 등 10년~20년 경력의 강사들의 노하우로 집중클래스를 개설한 만큼 조기마감이 예상된다.

2018년 승무원공채 지원자의 가능성 진단과 스펙, 면접 전략 체크는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서울강남점, 인천부평점)과 대표번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