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성들의 경제 활동 참가율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 통계청에 따르면, 매년 여성창업자의 수가 남성보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경력 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 또는 창업을 시작하며 경제활동 참가율을 높이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특히 여성창업자들은 소규모에서 운영 가능하며, 편의성을 갖춘 창업아이템이 선호도가 높다고 한다.

이 가운데 분식프랜차이즈 킹콩떡볶이가 여성창업아이템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킹콩떡볶이 관계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안정적으로 매출유지와 소규모에서도 가능한 창업아이템이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감도 줄어 문의가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분식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유독 여성창업자에게 문의가 들어오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더불어 본사의 노하우가 담긴 체계적인 레시피와 교육을 통해 초보창업자도 간단히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하게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킹콩떡볶이는 끊임없이 메뉴개발에 힘써 지난 8월 눈꽃치즈떡볶이 출시에 이어서 최근 11월 다양한 김밥메뉴를 총 3곳의 매장에 출시하였으며, 점차 성장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