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빠르게 실감할 수 있는 얼굴 부위로는 눈을 비롯해 눈썹과 이마를 꼽을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무너지는 쌍꺼풀 라인과 깊게 패인 이마주름은 원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이런 부분만 개선되어도 누구나 동안이 될 수 있다.

평소 노화 현상으로 고민인 중년들은 눈 처짐과 이마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보톡스나 필러 등 간단한 시술들을 반복적으로 한다. 하지만 자주 맞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영구적이지 못한 단점이 있다. 이에 근본적인 이마주름을 해결할 수 있는 이마거상술이 관심을 받고 있다.

압구정아이비성형외과 최석훈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머리카락 부위를 3cm 정도 미세절개 한 후 눈썹 위까지 피부를 거상해 이마를 아래쪽으로 끌어내리는 구조물을 제거해주는 수술이다. 처진 이마와 눈매를 당겨주기 때문에 눈가 및 전체 인상 자체가 젊어진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최원장은 “당겨진 피부를 고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엔도타인 보형물은 고정이 끝난 후 몸에서 사라지므로 안전하며, 수술 직후 바로 효과가 나타난다. 또한 내시경장비를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며 회복 속도도 빠른 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이마주름이 펴지는 효과 외에 젊었을 때의 눈매 라인을 되찾을 수 있어 젊고 자연스러운 인상을 가지게 해준다. 처진 이마를 당겨주므로 눈뜨기가 편해지고 미간과 이마주름도 개선해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최석훈 원장에 따르면 보통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이런 부위를 개선하기 위해 쌍꺼풀, 눈썹 밑 절개 수술을 많이 하는데 이 경우 오히려 인상이 강하고 사나워 보이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이마거상술을 하게 되면 이러한 문제들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마거상술 같이 절개를 요하는 수술일 경우 드물게 흉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협의를 거친 후 수술해야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만족할만한 결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