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남성 출석요구"...피해자 여성 2차 조사

지난 24일 오후 '일본 여성 폭행' 영상 속 남성이 서울 마포경찰서에서 조사를 마친 뒤 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경찰이 이른바 ‘홍대 일본인 여성 폭행’ 동영상과 관련해 가해자로 지목된 한국인 남성을 폭행 혐의로 입건했다. 

서울 마포경찰서 관계자는 26일 “해당 남성을 폭행 혐의로 입건하고, 모욕 혐의도 수사 중”이라며 “출석 요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전날 동영상에 나온 피해 일본인 여성 A 씨를 불러 2차 조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A 씨는 1차 조사 때와 마찬가지로 한국 남성 B 씨가 자신의 일행을 쫓아오며 추근거려 거부했더니 욕설을 퍼붓고 폭행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23일 SNS 상에서는 홍대 앞에서 일본 여성이 한국 남성에게 폭언‧폭행당하는 영상과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동영상에는 거리에서 한 남성이 영상 촬영자를 위협적으로 뒤따라오며 일본인과 여성을 비하하는 표현과 욕설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문제의 동영상 속 남성이 여성으로 보이는 넘어진 여성의 머리카락을 움켜잡는 사진도 함께 놀라와 논란은 더욱 커졌다.

피해자 측은 홍대 앞을 지나던 중 문제의 남성이 따라와 무시하자 욕설과 폭행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 사진을 올린 트위터 이용자는 일본어로 “한국인이 폭언을 하고 차별적인 말을 계속했다”며 “동영상을 찍으면 갑자기 달려와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며 폭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의 치안이 너무 나쁘다”고 덧붙였다. 

앞서 경찰은 24일 동영상에 나온 일본인 여성 A 씨와 한국인 남성 B 씨를 불러 각각 조사했다. 

이날 B 씨는 조사를 마치고 나와 취재진에게 “(촬영된 영상은) 조작된 것이고, 폭행한 적 없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