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낙순 회장 "마사회,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겁으로 거듭나기 위해 조직문화 혁신해야"

한국마사회 노사공동선언, 한국마사회 전병준 노조위원장(좌), 김낙순 회장(우) / 마사회 제공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지난 23일 협력적 조직문화 조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공동선언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과천 한국마사회 본관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과 전병준 한국마사회 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낙순 회장은 “마사회가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내부적인 조직문화 혁신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이는 노동조합의 협조가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므로 노사공동의 혁신위원회를 설치하고 인사조직, 보수노사, 교육문화 등 각 분야의 혁신과제들을 실천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병준 위원장은 “새로운 시대의 혁신은 노사가 소통하고 실무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민주적이고 협력적인 방식이어야 한다”고 협약식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국마사회 노사공동 조직문화 혁신위원회는 노사 양측 대표 10명으로 구성된 혁신위원회 산하에 인사조직TF, 보수노사TF, 교육문화TF의 세 개 분과조직을 갖추고 취업기회의 균등한 보장, 조직인사 전문성 제고, 직무중심 보상 강화, 일·가정 양립, 노동존중, 인권경영 등 다양한 전략과제에 대해 노사간 협의를 통해 추진여부와 구체적 실천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