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권, 과거에 머물러 있지만 한국당은 미래로 나아갈 것"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공감신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22일 국회 여의도 당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한국당 혁신에 대한 의지를 피력하며, 문재인 정부의 안보와 경제, 복지 정책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키웠다.

현 정부 안보에 대해 비판으로 입을 연 홍 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안보정책은 한마디로 ‘폭풍 속의 촛불안보’다. 미국 잠수함을 부산에 기항시키려는 트럼프 정부의 동맹강화 조치도 북한 김정은의 눈치를 봐서 거절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 완료가 3개월 앞으로 예측되고 있다며, 김정은의 시간 벌기용 위장평화 공세와 정치쇼에 끌려 다니면서 평창 동계올림픽을 평양 올림픽으로 변질시키고 있다는 지적도 내놨다.

그는 안보 불안을 막기 위해 전술핵 재배치를 계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전술핵 재배치는 한반도 비핵화를 깨는 정책이 아닌, 한반도에 ‘일시적 핵균형’을 이뤄 오히려 북한의 핵폐기를 앞당기는 길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2018 신년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경제문제에 대해서는 노동개혁과 문재인 정부의 복지 정책의 반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산업 구조조정, 노동시장 개혁, 자본시장 개혁이라는 3대 경제혁신의 톱니바퀴를 정교하게 맞춰 성장의 궤도로 올려 놓는다는 방침이다.

홍 대표는 “경쟁력을 잃어가는 전통산업 가운데 첨단산업과 결합시켜 살릴 산업은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고, 생존이 불가능한 산업들은 힘들어도 정리를 해야 한다. 금융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자본시장 개혁도 서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복지 분야에서 서민복지의 확대는 막지 않는다면서도 ▲아동수당 ▲보육료 ▲가정보육수당 ▲자녀소득공제 ▲근로장려세제(EITC) 등 제반 수당과 세제혜택을 재설계해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겠다고 주장했다.

대상을 확대하고 가구소득에 따른 차등적 지원을 시행해, 꼭 필요한 국민에게 충분한 지원이 돌아가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2018 신년기자회견에서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개헌과 6.13 지방 선거에 대한 내용도 언급됐다. 홍 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우리 대한민국 체제에서 ‘자유’를 삭제하려 하고 있다. 헌법 개정의 필요성은 인정하지만, ‘자유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현 정권의 개헌 시도는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이를 관철시키기 위한 지방선거 동시 투표를 강력히 반대한다고 못 박았다.

그러면서 “6.13 지방선거가 5개월도 채 남지 않았다. 문재인 정권은 여전히 과거의 적폐청산에 머물러 있지만, 우리 한국당은 미래로 나아가겠다. 국민의 삶에 정말 필요한 혁신적인 지방정책들을 만들고 이를 실천하는 데 모든 힘을 쏟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