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주름은 원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할 수 있으며, 이는 노화로 인한 원인이 가장 많지만 이외에도 눈을 치켜뜨거나 찡그리는 생활 습관에서 오는 원인도 있다.

특히 주름이 있을 경우 어두운 이미지를 갖게 될 수 있으며 대인 관계에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렇다면 이마주름을 가장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해결법은 없을까. 이마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보톡스, 필러 등과 같은 간단한 시술로 주름을 없애려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유지기간이 짧아 주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반영구적이면서 보다 확실하게 이마주름을 제거할 수 있는 주름수술 ‘이마거상술’이 떠오르고 있다.

이마거상술이란 이마주름을 제거하는 수술로, 주름을 만드는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므로 젊었을 때처럼 주름 없이 매끈한 이마를 만들 수 있다.

주름성형의 일종인 이마거상술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로는 이마주름이 개선되면서 처진 눈썹이 올라가는 효과, 얼굴이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또렷해 보이는 효과, 피곤하고 강해 보이는 인상이 부드러워지는 효과 등이 있다.

이마거상술 방법은 3~5개 정도의 두피의 작은 절개를 통해 내시경을 삽입한 후 이마연부조직과 이마뼈를 분리한 뒤, 눈썹 사이에 있는 미간주름의 원인 근육인 추미근 등을 절제한다.

그런 다음 연부조직을 당겨주어 듀얼 타입으로 고정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처럼 내시경을 이용하여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

이마거상술 수술시간은 1시간 내외 소요되며, 회복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나 대략 5일 정도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이마거상술에 앞서 명심해야 할 것은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수술 결과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요소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주름 상태, 피부 타입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진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수술 후에는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