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교양공감 리빙
[공감신문 교양공감TV] 집안의 좋은 기운, ‘풍수 인테리어’의 비밀

[공감신문 교양공감TV] 안녕하세요. 공감신문 교양공감TV 전다운입니다. 온고지신이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옛것을 벗 삼아 새로운 것을 이룬다는 뜻인데요. 작년 한 해의 좋은 것은 가져가고 안 좋은 낡은 습관들은 버려야 더 보람된 2018년을 보낼 수 있겠죠.

집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집안의 낡은 것들은 모두 정리해야 새로운 기운을 맞이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믿거나 말거나’지만 행운을 높여준다는 풍수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관은 무조건 깨끗하게 하는 것이 '풍수적'으로 좋다. 조명 역시 밝은 색으로 설치하면 좋다고 한다. [Pixabay / CC0 Creative Commons]

첫 번째는 현관입니다. 집으로 들어오는 입구인 현관은 사람뿐만 아니라 좋은 기운이 들어오는 통로이기 때문에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보통은 좁은 현관을 넓어 보이게 하려고 정면에 거울을 설치하기도 하는데, 사실 ‘정면에 있는 거울’은 풍수적으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대신 거울을 왼쪽에 설치하면 명예운과 건강운을, 오른쪽에 설치하면 재물운을 높여준다고 하네요.

두 번째는 침실과 침대입니다. 침대는 북쪽을 향하는 것이 좋고, 가능하다면 침실 방문과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 밝은 색의 침구가 밝은 기운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주방의 물기를 잘 관리해 곰팡이가 피거나 냄새나는 일이 없으면 좋은 기운을 유지할 수 있다. [Pixabay / CC0 Creative Commons]

세 번째는 주방입니다. 주방은 재물운과 직접적인 관련이 높은데요. 냉장고는 전자레인지와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레인지의 화기와 냉장고의 냉기가 충돌하면 흉한 작용을 일으켜 아내가 불필요한 지출을 많이 하게 된다는 속설 때문입니다.

다음 네 번째는 거실입니다. 거실은 ‘활동성’이 원활해야 좋은 기운이 순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거실 크기에 비해 큰 소파보다는 여유를 줄 수 있는 소파를 두는 게 좋겠죠. 그리고 소파 앞에 유리로 된 테이블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풍수에 의하면 죽은 식물을 거실에 두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니 인테리어 소품으로라도 피해야겠습니다.

남동쪽에 화장실이 있는 집의 경우, 꽃을 두면 나쁜 구설수를 없애준다는 속설이 있다. [Pixabay / CC0 Creative Commons]

마지막은 화장실입니다. 화장실은 연애운을 담당한다고 하는데요. 풍수 인테리어에 따르면 화장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습기입니다. 따라서 창문이 있는 화장실이 좋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에 수세미나 변기 청소 도구는 보이지 않는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꽃이나 관엽식물은 운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풍수 인테리어는 믿거나 말거나 하는 속설이지만, 가만히 보면 대부분 우리 건강과 위생 그리고 휴식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집안을 깨끗하고 안락하게 관리하면 더 좋겠죠?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시사공감
여백
여백
입법공감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