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질환으로 인한 성형방법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과거에는 절개와 봉합이 필수였던데 반해 최근에는 전문 레이저 장비를 활용한 여성성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레이저를 이용한 절개는 출혈이나 흉터를 최소화하며, 탄력 있는 근육수축력을 회복시켜 기능적으로 구조를 바꾸어 준다. 입원이 필요 없어 당일 퇴원이 가능하고 회복기간이 짧아 수술 후 간단한 일상생활도 가능하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여성성형은 후유증 부분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최신 의료장비로 받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여성 질환의 유무를 판단해 정확하게 치료한 뒤 시술을 진행해야만 정상적인 컨디션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애플산부인과 강남점 이지연 원장은 “누구보다 여성을 잘 이해하고 케어할 수 있도록 임상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는 것이 여성질환 성형에 가장 큰 도움이 된다”며 “여성분들의 상태에 따라 체계적인 치료를 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요즘은 젊은 여성분들도 관심이 많이 상담하고 시술까지 진행하는 여성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만으로 진행하기보다 직접 산부인과를 방문해 보다 많은 상담을 통해 정확한 검사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질쎄라 시술은 질염이나 방광염의 발생빈도가 줄어들고 배뇨시 옆으로 흐르는 현상을 줄이며 출산을 한 여성의 경우 요실금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지연 원장은 “여성성형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가격적인 부담으로 망설였던 환자들에게 질쎄라시술을 진행함으로써 수술과 거의 동일한 성감 향상등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질 위축증 개선, 질건조증 개선, 요실금 개선, 질압상승 등의 효과가 있으며, 시술 후 빠른 회복으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성형은 잘못 받게 될 경우 질손상 및 통증, 근육 이완 문제가 생길 수 있어 믿을 수 있는 전문의를 통한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