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는 동탄테크노밸리와 커뮤니티 시범단지,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문화디자인밸리, 워터프론트콤플렉스, 신주거문화타운, 의료복지타운 총 7개의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했다. 특히 SRT 동탄역 일대 상업시설과 주거복합 용지를 지칭하는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는 우수한 광역교통망과 각종 생활 인프라, 풍부한 배후수요를 두루 갖춘 핵심입지로 꼽히고 있다. 

GTX-A 노선 및 동탄 ~ 인덕원 복선전철 개발 등 교통호재가 이어져 향후 수도권 남부 교통의 중심지가 될 전망으로, 도시 한 가운데 지하로 관통하는 경부고속도로 아래 KTX, GTX 환승 기차역이 들어서며 상업시설, 주거시설을 아우르는 광역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되고 있다.

현재 동탄역 광역복합환승센터를 중심으로 우측에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중으로 멀티플렉스 롯데시네마, 롯데몰 등이 입점하는 롯데타운이 자리잡는다. 그리고 6성급호텔 및  컨벤션과 초고층 주상복합 4개 동이 결합한 63빌딩급 업무빌딩이 예정돼 있어서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또한 광역비즈니스콤프렉스 인근에 위치한 동탄테크노밸리는 약 156만 9천㎡ 규모의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 등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로 구축되며 현재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그린파워, 서린바이오사이언스, 넥스트테크놀로지 등이 이미 입주를 완료했다. 

여기에 삼성전자 Nanocity 화성캠퍼스가 들어선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이처럼 우수한 광역교통망과 각종 생활 인프라는 물론 뛰어난 직주근접성으로 배후수요까지 갖춘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가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귀하신 몸으로 대접받고 있는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방2개 거실1개 구조를 가진 동탄역 3차 동원 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이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 중이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은 동원개발이 경기도 동탄2신도시 C6블록에 지하4층~지상28~35층 규모로 아파트 3개동, 오피스텔 1개동과 부대시설 및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전 가구 거실과 방 2개를 갖춘 전용면적 47㎡로 총 150실로 구성되며 이미 계약을 끝낸 아파트 278가구와 함께 들어선다. 공간활용도를 높인 빌트인 냉장고, 대형신발장, 붙박이장 등을 도입해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을 제공하는 소형아파트 주거대체 상품이다. 

때문에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1~2인가구와 신혼부부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업무지구에 인접한 직주근접입지와 각종 개발호재로 투자상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SRT 동탄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2외곽순환도로(예정)와 기흥동탄IC, 기흥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추후 서울 삼성역과 연결되는 수도권 광역 급행 철도 GTX노선도 예정돼 있어 강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교육여건으로는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단지와 인접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인근에 이산중, 이산고, 동탄국제고 등 학군이 잘 조성되어 있다. 그리고 오피스텔 옆으로 동탄여울공원과 오산천, 반석산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뿐만 아니라 동탄역 주변으로 백화점, 대형마트, 문화시설, 호텔 등이 예정돼 쇼핑 및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할 전망으로 원스톱 리빙이 우수하다. 

한편, '동탄2신도시3차동원로얄듀크비스타' 오피스텔의 홍보관은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 전 예약시 모델하우스 관람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다나와’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모델하우스 위치를 10초만에 전송 받을 수 있으며 로얄층 안내 및 각종 현장정보와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현재 계약자에 한해 선착순 백화점상품권, 티비 등(택1)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