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주변에서 선천적으로 타고난 작은 가슴이나 처진 가슴과 같은 이유로 가슴 콤플렉스를 가진 여성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여기에 마른 몸매만을 선호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적당한 볼륨감과 함께 건강미 넘치는 S라인 몸매를 더 선호 하기 때문에 가슴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진 여성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가슴은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하고 셀프 가슴 마사지나, 가슴이 커지는 크림을 구입해서 발라보아도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개선하기 힘들다. 결국 가슴 콤플렉스를 해소하기 위해 성형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물방울가슴성형비용 이나 가슴성형회복기간, 가슴성형후기 등을 미리 검색해 가슴성형을 준비 하는 사람들 또한 증가하고 있다.

가슴성형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요즘에는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물방울가슴성형을 많이 선호하는데, 물방울가슴성형은, 가슴 내에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삽입하여 가슴의 모양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수술로, 기존의 라운드형 보형물을 이용했을 시의 인위적이고 부자연스러운 모양과 움직임을 보안했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는 수술방법이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양은진 원장에 따르면 최근의 가슴성형은 자연스러운 모양과 더불어 진짜 내 것 같은 촉감이 느껴지는 보형물이나 수술방법이 주목 받고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양은진 원장은 "가슴성형 수술방법은 Full HD 내시경을 이용하여 시야를 확보하고 신경을 확인하기 때문에 수술 시 출혈을 최소화하고, 가슴보형물이 들어갈 가슴포켓을 120% 의 크기로 출혈 없이 박리해 보형물이 밀려 올라가지 않도록 자리 잡도록 하여 자연스러운 촉감을 만든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수술 후 코르셋 압박 방식의 보정 속옷을 착용하여 보형물을 고정시켜 두 팔을 자유롭게 사용해도 헛돌지 않게 잡아주어 회복기간이 단축되면서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신이 바라던 이상적인 몸매로 개선할 수 있는 가슴성형은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구형구축과 같은 부작용이나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빈번하게 발생하곤 한다.

가슴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최대한 안전한 수술이 진행 될 수 있도록 해당 수술에 대해 임상경험과 지식,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료진과 자세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안전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진 병원인지, 마취과 의사의 상주여부 보형물의 정품여부 등을 꼼꼼하게 살펴 봐야 한다.

사진제공 :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양은진원장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