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추운 요즘에도 다가오는 봄, 여름을 대비해 몸매관리에 신경 쓰는 이가 적지 않다. 많은 이가 날씬한 몸매를 위해 식이요법, 운동으로 다이어트에 돌입하고 있지만 쉽지만은 않은 게 사실이다.

철저한 계획 없이 단기간 집중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생리불순, 거식증, 영양결핍, 탈모, 빈혈 등의 후유증을 앓을 우려가 생긴다. 또한 급격한 식단조절이나 과격한 운동은 관절에 무리가 주거나 요요현상, 다양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이에 많은 전문가가 본인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몸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고도비만 환자 중에는 다이어트 중 척추나 관절이 손상돼 다이어트를 중단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같은 사례에는 전신지방흡입으로 의학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보통 5000cc이상 지방흡입하는 것을 ‘대용량’ 지방흡입이라 부른다. 대용량전신지방흡입은 비교적 단기간에 많은 양의 지방을 단 한 번의 수술만으로 제거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수술 중 하나다. 운동으로 살빼기 어려운 팔뚝, 복부(러브핸들), 허벅지 등 대부분의 신체 부위에 적용 가능하다.

그러나 대용량지방흡입은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기술력을 요구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보다 안전을 위해 신중하게 진행해야 한다. 넓은 부위를 대용량으로 지방흡입을 진행하는 경우 헤모글로빈(빈혈) 수치저하, 체력저하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자칫하면 염증 같은 부작용이나 흉터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방의 양과 근육 분포도, 체형과의 밸런스 등을 고려해 환자에게 적합한 수술 플랜을 제시할 수 있는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델라인의원 분당점 김현승 대표원장은 “지방흡입 효과를 보다 안전하고 확실하게 누리고 싶다면 의료진의 숙련도, 수술환경, 사후관리, 첨단 의료장비 등 다양한 기준을 토대로 의료기관을 선정하기를 권한다”며 “본원에서는 불편한 압박복 착용이 필요 없는 무압박복지방흡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