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성형이 대중화되면서 성형은 신체에 자기결정권을 부여해 주었고 유전자에 의해 만들어진 자신의 외모부터 몸매까지 스스로 원하는 육체를 가실 수 있게 되었다. 실제로 2009년까지 전 세계 3만여 명의 성형외과 의사들이 1729만 5557번의 수술을 치렀다.

이런 성형 붐 가운데, 볼륨 있는 바디라인을 위한 가슴성형수술에 대한 문의는 몇 년째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사실 처음 가슴성형이 보급화 되었을 때만해도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수술만 가능했지만, 현재는 의료 기술이 발전하여 가슴지방이식 뿐만 아니라 가슴필러 등 다양한 가슴 확대술이 가능해졌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가슴확대술을 고려하고 있지만, 주의할 점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본인의 체형에 맞는 수술법으로 시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압구정 비앤미성형외과 이정민 원장은 “자연스러움을 높이고 부작용을 줄이는 시술 방법인 자가지방이식은 복부나 허벅지, 엉덩이 등 불필요한 지방을 활용하여 가슴에 이식하는 방법이지만, 너무 마른 사람들은 진행이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 확실한 볼륨감을 원한다면 보형물 가슴성형을 권장한다. 보형물 가슴성형은 물방울 가슴수술이나 원형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 등 여러 방법이 있지만,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하여 환자의 체형과 피부 컨디션에 맞춰 가슴수술이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비앤미 이 원장은 “요즘 자가지방이식 수술로 하베스트젯2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하베스트젯2는 엉덩이, 복부, 허벅지, 팔뚝 등의 군살을 흡입함과 동시에 그 순수 지방만을 채취하여 가슴 볼륨으로 키우는 수술이다”고 말했다.

또 “이식한 지방이 가슴 조직들과 결합하여 자리 잡는 확률인, 생착률은 높이고 보형물 가슴성형들이 가지고 있는 부작용을 줄인 점이 특징”이라며 “워터젯 방식을 이용, 불필요한 지방이 있는 부위에 균일한 크기의 지방을 최소 손상으로 흡입한 뒤 특수 필터를 이용해 지방이 공기 중에 노출되는 시간을 단축시켜 생착률을 크게 높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가슴성형은 간단한 쁘띠시술이 아니기에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와 병원 선택에 있어서 의료 기기 및 수술 건수, 사후 처리 등을 비교해보고 결정 해야 하며 수술 후에는 개인에 따라 출혈, 감염, 염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