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수강료/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를 입력하는 것이다. 카페 바리스타가 되는 법을 찾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위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해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인강은 핸드드립 커피 만드는 법을 비롯한 바리스타가 하는일들을 배우기 좋고 생산지별 원두의 특징까지 공부할 수 있어, 바리스타 1∙2급 자격증 필기∙실기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뿐만 아니라 해당 교육원의 커피 로스팅마스터∙감정평가사, 티소믈리에 등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 무료로 응시 가능하고, 합격할 경우 2급 자격증이 없어도 바로 1급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곳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활용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커피가 많은 이들이 즐기는 대중적인 음료로 자리 잡자, 바리스타의 전망, 연봉 등에 관심을 갖고 관련 자격증 취득을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 중 아카데미 학원비 등에 부담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본 행사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