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호르몬 저하로 인한 남성갱년기 증상을 겪는 남자들이 늘고 있다. 남성갱년기 증상은 남성호르몬 분비 변화로 인한 원인이 큰데 30대에 정점에 이르렀다가 해마다 감소하게 된다.

대한남성과학회에서 시행한 남성갱년기 유병률 조사 연구에 따르면 40대 이상 남성갱년기 유병률은 28.4%에 이른다고 한다. 50대 이후 등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그 수치는 높아진다.

남성호르몬 감소 증상은 근육량 저하, 만성피로, 성욕저하, 우울감, 무기력증, 자심감 부족 등으로 나타나며 이러한 증상들이 반복되며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고개숙인 남성’이 될 수 있다.

남자들은 자연스럽게 남성 정력제, 정력강화운동, 정력에 좋은 음식 등 정력 관리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당연한 증상이라고 방치하기 보다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직결될 수 있으므로 꾸준히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남성호르몬 관리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는 비니트록스(Vinitrox)는 사과와 포도 껍질에 극미량 포함되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을 고도의 기술로 추출해 만든 성분이다.

비니트록스는 혈관 내 산화질소를 증가시키는 혈관 확장 능력을 통해 혈류량 증가를 가져오고 운동 능력 향상 및 지구력 향상으로 더욱 강하고 지치지 않는 남성이 되는데 도움을 준다. 비니트록스의 이러한 효과는 운동 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활력과 지구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비니트록스는 일일 500mg 이상을 꾸준히 복용하면 산화질소 생성능력으로 강력한 혈관 팽창과 혈류량 증가에 도움을 준다.

매체를 통해 남성호르몬 부족 증상이나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등을 다루는 프로그램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일반인들도 남성호르몬을 하나의 건강관리지표로 생각하고 남성호르몬 건강법에 관심이 확산되면서 비니트록스와 같은 기능성 원료에 대한 대중들의 인지도도 높아졌다.

비니트록스의 인기에 힘 입어 비니트록스 고함량 배합 제품으로는 최초로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비거록스(한국콜마 버팔로MS 공동개발)’를 비롯해 국내외 비니트록스 제품들의 판매량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식품은 제품에 표시된 섭취량을 먹는다면 일반적으로는 부작용이 생기지 않으나, 권장 섭취량 보다 많이 먹을 경우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