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새해가 밝은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부산까지 연이어 채용의 신호탄이 켜지며 본격적인 상반기 국내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채용이 시작되었음을 알렸다.

높아지는 항공기 수요를 바탕으로 많은 저비용항공사(이하LCC)의 공격적인 신규노선 확장과 신규 모델의 항공기를 도입하면서 덩달아 승무원채용 수요도 늘어났지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처럼 대형 항공사의 평균 경쟁률인 100:1을 넘어 LCC항공사는 200:1의 경쟁률을 보인만큼, 2018년 상반기 채용에도 지원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일반 대기업 채용에 비해 지원 자격 요건의 문턱이 낮아 많은 지원자들이 모이면서 경쟁률이 높은 직종인 객실승무원은 서비스는 기본, 기내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스튜어디스의 자질을 평가하기 위해 순간 대처 능력 및 순발력 등을 주로 평가한다.

국내항공사의 채용흐름에 맞추어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 에서는 철저한 기업분석을 통한 저비용 항공사들의 인재상 분석 및 필승 면접 전략을 파악하여 지난 2일, LCC항공 채용 대비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등 2018년 상반기 저비용항공사 위주 서류지원 방법 및 합격 자소서, 1차 실무면접에서 합격하는 이미지에 대한 주제로 열렸다.

크루팩토리 에어부산 서비스훈련교관 출신 부원장은 “LCC항공사는 갈수록 지원자들의 개인 역량과 완벽한 답변 준비를 요하나 자연스럽고 적극적인 이미지의 직원을 선호하며 시사 상식 및 현 시점의 이슈거리에 대해서 의견을 잘 제시할 수 있는 지원자 및 글로벌한 시장에서 필요한 어학능력을 길러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 참석했던 이지선 승무원지망생은 (26세)는 “18년 상반기 대규모 LCC항공 채용에 대비하기 위해 최근 합격생들의 사례를 기반으로 취업 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었던 부분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 뿐만 아니라 대한항공승무원 채용과. 아시아나항공, 아랍에미레이트항공, 카타르항공 등 국내외 항공사 승무원 취업 전문 크루팩토리는 승무원과외 교육을 표방하는 소수정예승무원학원으로써 면접 중심의 승무원채용에 대비하기 위해 인원을 제한하여 개인별 이미지 트레이닝과 스피치 트레이닝 모의면접 등을 교육하고 있다.

크루팩토리는 합리적인 승무원학원 비용(수강료)으로 합격준비까지 각 과정별 레벨과 개별피드백 및 체킹, 코칭을 통하여 실전대비 모의면접 훈련을 교육하고 있다.

2015년도 SKY TEAM 최종 합격률 95%에 이어, 2016년 SKY TEAM 상.중반기 합격률 75%, 하반기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채용 서류 합격률 81%와 대한항공 승무원 채용 서류 92%의 합격률을 기록한 바 있다.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특강을 놓친 지원자들을 위한 개별 이미지체크 신청과 가능성진단은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서울강남점,인천점) 사이트와 대표번호를 통해 접수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