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가족 증인 핑계로 청문회 보이콧 행위 중단하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오른쪽)가 3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의 무산 가능성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이것은 마침내 한국당의 청문 본색이 보이콧이었다는 것을 드러내는 것"이라며 한국당에 책임을 돌렸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한국당은 가족 증인을 핑계로 청문회를 보이콧하는 행위를 중단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광온 최고위원은 "한국당은 청문 계획을 아예 원천 봉쇄하려고 한다. 듣지도 보지도 못한 '온가족 증인'은 청문회를 하지 말자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설훈 최고위원도 "의혹을 부풀려 사실인 양하는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청문회 개최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해영 최고위원은 "조 후보자에 대한 의혹들은 청문회에서 해명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며 "청문회를 통해 조 후보자가 사법개혁을 완수할 적임자인지 여부를 국민들께서 판단해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해찬 대표는 이날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국면에서 불거진 국회 선진화법 위반 사태와 관련해 "한국당 의원들은 장외에 나갈 것이 아니라 경찰에 출석해야 하고, 검찰과 경찰 역시 불법과 폭력 증거가 뚜렷한바 강제구인을 포함해 해야 할 일을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주민 최고위원은 "나경원 원내대표가 조 후보자에게 당당히 수사받으라는데 그 말을 한국당에 돌려주고 싶다. 패스트트랙 지정 때 회의 방해를 이유로 고발되고 경찰 소환장을 받았으니 당당히 수사를 받으라. 이렇게 대놓고 법을 무시하며 입으로만 남에게 법 지키라 외칠 수가 있느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