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에 여행 오면 반드시 하고 싶어 하는 것으로 ‘경복궁 투어’를 뽑았다는 결과가 있다.

 

한국문화체험인 아름다운 한복을 착용하고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광화문광장 등에서 한복사진을 촬영하여 자신들의 SNS에 사진을 공유하며 만족을 느끼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참한복’은 외국인들은 물론이고 한국의 10대, 20대, 30대 젊은이들도 많이 찾고 있는 경복궁한복대여점이다.

 

한 관광객은 “한복을 한번 입어보면 그 아름다운 매력에 빠져서 다음에 또 입고 싶어진다”며, “연인, 친구, 가족들과 같이 한복을 입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한복데이트가 새로운 체험이었다”라고 전했다.

 

경복궁 한복대여 및 한복체험 전문 ‘참한복’에서는 경복궁 나들이에 안성맞춤인 예쁘고 다양한 한복을 대여하고 있다. 어린이한복부터 일반한복, 생활한복, 퓨전한복의 품격있고 아름다운 한복이 준비되어 있으며 소품으로는 머리띠, 화관, 댕기, 가방, 속치마가 준비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조선시대 왕과 왕비, 공주가 된 듯 시간여행을 즐길 수 있는 왕, 왕비, 영의정, 사또복, 무사복, 내시, 어우동 등의 한복도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1,500벌이 훨씬 넘는 한복이 준비되어 있으며 사이즈는 5XL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경복궁한복체험 참한복 측 관계자는 “한복체험 반값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벤트 가격은 2시간 1만원부터 하루 종일 2만원대까지 시간별로 다양하다”며, “관광객들이 한국의 전통 문화 체험, 전통 한복 체험을 하며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광화문한복대여 ‘참한복’은 서울의 고궁과 옛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경복궁 주변 주요 관광지를 1~15분이면 갈 수 있는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추석 명절에도 정상 영업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