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법적인 국민청문회 운운하며 쇼할 생각을 하지 말아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두고 "더불어민주당은 핵심 증인에 대해 협의하고 '법대로 청문회'를 열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초법적인 국민청문회 운운하며 쇼할 생각을 하지 말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문회를 하려면 실시계획·증인·자료제출 요구 안건이 채택돼야 하는데 여당이 지난달 29일 증인채택 안건을 안건조정위원회에 회부했다. 민주당이 의도적으로 청문회 판 깨기를 하고, 보이콧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문회는 자료를 근거로 따지고, 증인을 소환해 모순점을 밝히고, 국민에게 알려줘야 하는 게 아닌가"라며 "민주당이 오늘 의결해서 내일 청문회를 하자고 하는데, 자료도 없고 증인도 없이 무슨 청문회를 하나"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증인을 소환하려면 5일이 걸려 오늘 합의하면 7일부터 청문회가 가능하다. 20일 안에 청문보고서가 채택되지 않는 경우 대통령이 10일 이내 재송부를 요청할 수 있는데 문재인 대통령은 청문회를 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면서 기일을 정해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날 문재인 대통령의 '대입제도 전반을 재검토해달라'는 발언을 두고 "본질은 개인의 위법·비리·부패인데 제도의 문제인 것으로 돌려버렸다. 한마디로 물타기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조 후보자 한 명 지키겠다고 그해 대학 입학생 전부를 잠재적 범죄자로 취급한 것"이라며 "문 대통령이 이제 드디어 합리성을 상실한 것 같다. 국민을 바보로 아는 오만함"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윤석열 검찰총장의 검찰은 국정농단 사건에서 직권남용과 업무방해를 광범위하게 인정했다. 그 기조를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검찰 수사가 조 후보자 면죄부로 흘러간다면 특별감사와 국정조사로 갈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