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 숙박 중개 플랫폼 미스터멘션이 예약한 숙소가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의 100%를 보상하는 ‘최저가 보상제’와 숙박비에 대해 피해를 입었을 경우 숙박비 전액 환불 및 100만원을 보상해주는 ‘안전거래 보장제’를 도입한다고 오는 2일 밝혔다.

 

미스터멘션이 선보이는 ‘최저가, 안전거래 보장제’는 중장기 숙박 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보상 서비스로, 중장기 숙박 O2O 서비스의 수준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저가, 안전거래 보장제’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여러 업체에서 일일이 가격과 혜택을 비교해 볼 필요 없이, 손쉽게 최저가 숙소를 찾을 수 있도록 하여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만약 자신이 예약한 숙소가 최저가가 아닐 경우 보상받는 방법도 간단하다. 숙소 예약번호 와 성명, 최저가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하여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보상 신청건에 대해서는 차액의 100%를 보상해준다.

최저가 보장제에 이어 숙박비에 대해 피해를 입었을 경우 보상을 해주는 ‘안전거래 보장제’ 또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제주도 한 달 살기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데, 돈만 받고 실제로는 숙소가 없는 ‘유령 숙소’ 혹은 ‘먹튀 사건’으로 인해, 제주도 한 달 살기를 꿈꿔왔던 이들에게 큰 실망과 피해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미스터멘션에서는 고객의 안전 거래를 위해, 숙박비에 대해 피해를 입었을 경우 숙박비 100% 전액 환불과 더불어 최대 100만원 보상이라는 ‘안전거래 보장제’를 도입했다. 타 플랫폼을 통한, 사기 사건으로 불안해하시는 고객님들의 소중한 숙박비를 더 안전하게 거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미스터멘션 정성준 대표는 “고객들의 가격 부담과 안전거래를 보장하기 위해 ‘수수료 0%’, ‘탁송 15% 할인’등의 서비스에 이어, 최저 가격, 안전 거래를 보장하는 서비스를 중장기 숙박 플랫폼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고객에게는 가격적 혜택을, 호스트에게는 공실률 감소라는 혜택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이번 제도의 도입을 통해, 중장기 숙박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