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이 추운 올 겨울, 입춘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추위가 쉽사리 누그러들지 않는다. 하지만 낭만적인 겨울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추위와 한파는 단순히 불편사항정도일 뿐이다.

겨울여행지는 단연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다양한 곳이 손꼽힌다.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이들은 보다 따뜻한 남쪽으로 향하는 것도 겨울여행지 선택에 한 가지 이유가 되기도 한다.

겨울여행지로 손꼽히는 지역은 국내 최대 관광지 중 하나인 ‘경주’가 아닐까 싶다. 경주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멀긴 하나, 기후가 보다 따뜻한 이점이 있다. 또한 유네스코가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 여럿 있으며, 각종 문화제와 볼거리가 다양해 가족여행, 데이트, 단체여행에 손색이 없다.

경주를 대표하는 불국사와 첨성대는 이미 많은 이들에게 잘 알려져 있고 익숙하다. 더불어 대릉원과 안압지, 보문관광단지 등이 있다. 경주 데이트코스나 이색체험을 원한다면 경주 버드파크와 성 박물관, 추억의 달동네, 자동차 박물관을 방문하면 좋다.

타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은 항상 맛집을 찾곤 한다. 여행의 묘미는 역시 맛있는 음식으로 입맛을 돋우고 주린 배를 채우는 것이 별미. 경주는 한식이 유명한 지역이기 때문에 한식 맛집이 즐비하다.

보문단지와 불국사에서 불가 5분 거리에 위치한 경주 한정식 맛집 ‘정수가성’을 눈여겨보자. ‘정수가성’은 웅장한 아웃테리어와 넓은 주차장이 눈에 띈다. 내부는 깔끔하고 정갈한 인테리어로 분위기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의 대표음식은 ‘한우수제떡갈비’로 특별한 비법으로 만든 ‘수제한방소스’와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촉촉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한정식과 불고기, 육회비빔밥, 간장게장 등 다양한 한식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반찬 또한 맛깔나기로 소문나 있다. 저녁시간대에는 은은한 조명이 비치는 아웃테리어에서 여유로운 티타임과 포토타임을 즐길 수 있어 여행의 풍미를 더해준다.

경주 한정식 맛집 ‘정수가성’에 대한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전국에는 여러 맛집이 있다. 여행에 즐거움을 더하는 것 또한 맛집을 방문하여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인데, 맛집을 방문하기 전 온라인 리뷰와 댓글을 참고한 후 방문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