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인 채택과 자료 제출 의결해 닷새 후 ‘정상 청문회’, '진짜 청문회' 열어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3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조국 후보자의 거짓과 선동, 대국민 고발 언론 간담회'에서 "닷새 후 '진짜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고 밝혔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3일 “조국 후보자는 진실의 심판대 위로 올라와야 한다. 당당하다면 자료와 증인 앞에 떳떳해야 한다”고 밝혔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는 이름으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며 “오늘이라도 증인 채택과 자료 제출을 의결해 닷새 후 ‘정상 청문회’, ‘진짜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자리 욕심 때문에 버틴 조 후보자, 결국 스스로 부적격을 입증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점령군 행세하며 국회를 기습 침범해 기자회견을 열었지만, 역설적이게도 후보자 사퇴 필요성을 굳혔다”고 덧붙였다. 

또한 “자료도, 증인도, 또 야당도 없는 후보자의 독백 무대를 연출했다”며 “대통령의 거대 권력을 감시해야 할 국회가 여당 때문에 거대권력에 놀아났다”고 지적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3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조국 후보자의 거짓과 선동, 대국민 고발 언론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여상규 법제사법 위원장, 나 원내대표,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

그러면서 “정치 참사이고, 민주주의 후퇴다”라며 “국민 보기에 부끄럽지도 않나”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심지어 회견 내내 거짓과 회피만이 가득했다. 이 모든비정상의 책임, 바로 청와대와 여당에 있다”면서 “제발 정상으로 돌아와 달라. 이성을 찾아달라”고 강조했다.

또 “조 후보자, 인제 그만 내려와야 한다”며 “국민을 더 화나게 하지 말고 수사부터 충실히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 짧은 재송부 요청 기한으로 더 이상 국회의 청문회 책무와 권리를 막아달라”고 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이제 아집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지명철회가 정권 보호이고, 임명강행이 정권몰락”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