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인 추석 맞아 이천 지역사회에 생활용품 기부...2일 이천시청서 기탁식 진행

시몬스 제공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이천 시민을 위해 약 4천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지원하며 지역 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시몬스 침대는 지난 2일 이천시청에서 이정호 시몬스 침대 부사장, 엄태준 이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지원에 앞서 이천시는 이천 시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지역 주민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품목을 선정했다. 시몬스 침대는 이를 통해 전기압력밥솥, 가스자동차단기(가스안심콕), 보행보조기(실버카) 등 총 4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정호 시몬스 침대 부사장은 “민족의 큰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팩토리움과 테라스가 위치한 이천 지역 시민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며, “시몬스 침대는 앞으로도 이천 사회의 시민이자 이웃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팩토리움과 시몬스 테라스가 위치한 이천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사회와 호흡하고 있다. 시몬스 침대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 이천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구입, 지역 내 필요로 하는 이웃을 위해 기부해왔으며, 이외에도 지역 농민들이 생산하는 농·특산물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취지의 ‘파머스 마켓’을 진행하고 있다. 

시몬스 테라스 전시 작품의 자선 경매를 진행한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파머스 마켓 등에 사용하며 지역 사회와 공존하는 순환식 공헌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이천시 모가면 소재 지역 아동센터와 YMCA에 시몬스 침대 임직원이 기증한 도서, 의류 등의 물품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