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가산업단지가 1단계 개발을 완료하고, 2단계 개발을 시작한 가운데 이 산업단지의 잠재적 가치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며  인근 신규 아파트 분양에 대한 관심 또한 증폭되고 있다. 

대구국가산업단지는 현재 1,2단계로 나눠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1단계 사업은 2016년 완료, 2단계 사업은 지난해 11월 용지 조성 공사에 들어가 2021년 모든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대구국가산업단지는 영남권 최대 국가산업단지로, 개발 완료 시 2만 4,000여 명의 상주 근로자와 4만 2,000여 명의 통근 근로자 등 6만 6,000여 명의 인구 유발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미래가치가 뛰어난 대구국가산업단지, 그 중에서도 가장 앞자리에 위치한 아파트단지, 대방노블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11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6㎡, 84㎡ 881세대로 구성된다.

일조권과 통풍을 고려해 전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로 설계가 되며, 다른 아파트와 비교해 더 넓은 실사용 면적과 광폭거실의 혁신평면을 자랑한다. 

지역 내 단설 공립유치원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공립세현유치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도보3분 거리에 세현초등학교, 구지중학교가 위치해 이른바 학세권 아파트로서의 조건을 완벽히 갖추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교통 역시 중부내륙고속도로와 5번 국도가 인접해 있어 대구도심과 테크노폴리스 이동이 용이해 시내외 접근성도 우수하다.

더불어 서대구 고속철도역에서 대구국가산업단지를 잇는 산업철도는 개통될 경우 서대구역과 대구국가산업단지를 약 20분 내외로 오갈 수 있어 이로 인한 인구 및 물자의 유, 출입이 원활해져 해당 택지 내 기업들의 기술 개발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 견본주택은 대구 테크노폴리스(현풍읍 중리)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