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는 테크노폴리스, 오창산업단지 등 각종 산단 조성사업을 통해 '제2의 동탄'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이미 녹십자, 유한양행, 셀트리온 등 대기업 산업단지가 다수 위치해 고소득 종사자들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해 더욱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에는 세종시로의 접근성을 높이는 오송~청주2구간 신규 고속도로 개통소식이 전해지며 세종시와의 연계 발전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모습이다.

공급 소식을 알린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는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송대리 318-3(A동), 318-6(B동)에 지하 2층~지상 20층 2개동 규모로 들어선다.

21.45㎡ 단일평형으로 각각 361실, 285실 등 총 646실을 공급하며 반경 2km 내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내년 완공 예정인 SK하이닉스 공장이 위치하고 반경 1.6km에 녹십자, 유한양행 등 대기업 산업단지가 자리잡은 산업단지 중심 입지로 대기업, 정부산하기관 등 고연봉 종사자들의 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상황.

내부는 청주에서 보기 드문 테라스형 평면설계 방식을 적용해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며, 고기능 이중창의 설치로 단열과 방음 또한 뛰어나다. 풀 퍼니처 시스템과 빌트인 옵션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현재 조성 중인 오창산업단지 중심에 위치해 있어서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자랑할 뿐 아니라 직선거리 기준 약 820m 반경에는 오창IC가 위치해 있어 이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직선거리 약 1.9km 거리에 위치한 오창시외버스터미널 뿐 아니라 KTX 오송역, 청주국제공항 등을 활용한 광역 교통망 또한 편리하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직장과 가까운 주거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변 대기업 종사자를 바탕으로 배후수요 확보가 용이해 실거주자는 물론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의 경우 오창산단, 테크노폴리스와의 직주근접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를 둘러싼 각종 인프라도 잘 구축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의 견본주택 홍보관은 서울시 동작구 동작대로 89에 위치하며, 방문 시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