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지비컴퍼니 양재원 대표(좌), 이강형 전략이사(우)

도시의 경관과 이미지를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로는 가게, 상점들에 부착되어 있는 간판들이 대표적이다. 경기불황에 따라 새로이 사업을 시작하는 소상공인들이 늘고 있고 이에 따라 간판수요도 늘고 있기도 하다. 최근에는 이런 간판을 제작할 시 보다 전문화되면서도 저렴하게 간판디자인과 제작을 할 수 있는 서비스도 등장했는데, 바로 간판가격비교 플랫폼 ‘간빵’이다. 이에 ‘간빵’ 제작사인 ‘지비컴퍼니’ 양재원 대표를 만나 간판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지비컴퍼니에 대해 소개해 달라
지비컴퍼니는 디자인 공모와 비교견적을 통해 누구나 쉽게 간판을 제작 할 수 있는 O2O 플랫폼 개발사로, 간판가격비교 서비스 ‘간빵’을 선보이고 운영하고 있는 중이다.

Q. 왜 하필 간판제작 플랫폼을 생각했는지
가족 중 가게를 시작하시던 찰나, 인천간판제작 업체를 알아보게 되었는데 의뢰 과정이 힘들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판단이 쉽지 않았다. 당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어플도 찾기 힘들었고, 있었어도 대부분 중개만 해주고 광고비만 받는 형태라 소비자에게는 영양가 없는 수준이라 판단했다. 이에 우리가 한번 디자인에 특화시키고 정확한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어플을 만들어보자 결심하고 디자인 공모와 비교견적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

Q. 디자인공모와 비교견적은 어떤 것인지
소비자가 간판을 제작 시 ‘간빵’의 디자인공모를 통해 전국의 간판 전문 디자이너에게 디자인을 받을 수 있어 나만의 간판 제작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그리고 비교 견적을 통해 전국 간판제작자에게 공모를 통한 시방서 정보로 견적을 받아 보다 정확하고 저렴하게 간판을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Q, ‘간빵’을 이용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면
‘간빵’의 추천업체를 1:1로 연결하는 퀵매칭을 통해 좀 더 빠르고 만족도 높은 간판디자인을 받을 수도 있고, 그 외에 간판자재나 청소, 철거 등 간판과 연관된 모든 것들을 다루기 때문에 일일이 업체들을 찾지 않아도 된다. 간빵을 통해 간판제작을 한 경우 2년의 무상A/S와 3년의 정기점검도 보장하고 있다.

Q. 마지막으로 하고픈 말이 있다면
부동산, 음식배달, 자동차수리, 인테리어 등 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들이 얼마 전까지만 해도 발품을 팔거나 지인 소개를 통해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PC와 스마트폰으로 한결 쉽게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지고 있다. 간판제작은 이런 서비스들 못지 않게 중요하지만 사업을 시작할 때, 혹은 상호를 바꾸거나 리뉴얼을 할 때 등 새로운 시작에 앞선 중요한 첫 걸음을 내딛는 과정인 만큼 더욱 전문화된 서비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간판가격비교 간빵이 ‘간판’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품격 있는 간판 서비스로 자리잡고 사업체 대표님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