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강원도 휴양지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는 서울-양양 간의 고속도로가 개통되고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속초에서는 풍부한 해산물로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데, 동해안 속초 앞바다에서 직접 잡은 해산물과 자연산 복어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조복국’은 속초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자연산 복어만을 취급하는 복어 요리 전문점으로 복지리, 복찜, 복수육, 복튀김, 복사시미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요리는 3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복요리 전문 오너 쉐프가 직접 조리해 제공한다.

복어는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는 물론 겨울에 떨어진 체력과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식으로 제격이며 겨울철 동해안의 차가워진 물속에서 활동량이 높아진 복어는 더욱 찰지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업체 관계자는 “모든 복어 요리는 식당 직원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식사할 수 있다.”라며 “복어 전문 쉐프가 직접 음식을 만들고,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복어의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속초 설악산 맛집 ‘이조복국’은 쾌적한 실내 공간과 객실을 조성해 가족 외식,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 이용되고 있으며, 주변으로 속초 가볼만한 곳이 즐비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도 제격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