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게임’은 원래 PC게임의 한 장르로 게임 속 숨겨진 도구와 단서를 이용해 방을 탈출하는 ‘방탈출’ 게임에서 유래했다. 이 게임을 현실로 고스란히 옮겨둔 새로운 놀이문화가 바로 방탈출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방탈출게임이다.

국내에서 2015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생기기 시작한 방탈출카페는 홍대 및 강남, 대학가를 중심으로 현재 100여 개가 넘게 운영되고 있으며 코인노래방, 인형뽑기방, 보드게임카페, 놀이공원, 영화관, PC방, 유명관광지를 대신해 주말나들이 및 실내데이트코스로 자리 잡았다.

경남 양산에서 재미있는 놀거리를 찾는 이들이나 관광지 외에 가볼만한곳을 찾는 이들에게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머더파커 양산점 방탈출카페’의 5가지 컨셉과 테마의 미션이 있어 눈길을 끈다.

다른 기계장치 없이 순수한 아이디어로 미션을 구성한 1세대 방식 방탈출 카페로, 가족 단위의 높은 연령대의 이용자들에게도 낯설지 않고, 난이도만 높인 억지성 미션이 아닌 스토리가 있는 미션을 제공해 추리의 재미를 높여 양산 데이트코스에서 커플이 함께 풀어나가는 이색 데이트장소로도 제격이다.

증산역 ‘머더파커 양산점 방탈출카페’ 홍명표 대표는 “양산은 즐길거리가 많은 가볼만한곳이지만, 방탈출 카페가 흔하지 않아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선사해드리고자 시작하게 됐다”며 “방탈출카페 매니아라 자부하는 제가 100회 이상 기존 업체들을 이용하면서 가장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참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와 스릴 넘치는 테마를 구성했다”고 전했다.

홍명표 대표는 “그렇다고 공포스럽거나 난해한 미션으로 이루어진 방탈출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이며 스토리가 있는 방탈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공포스럽거나 난해한 미션 대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창의적이며 스토리가 있는 미션을 제공해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 직장인 모임에서의 협동심과 친밀감을 향상시켜 데이트, 나들이, 회식 코스를 짜며 양산 가볼만한곳을 찾는 이들의 공략대상이 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

양산 방탈출 ‘머더파커 양산점 방탈출카페’의 대표는 “2,30대만 즐기는 방탈출 카페가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템들, 동화책에 들어간 듯한 인테리어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음료수 및 즉석사진인화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우리 카페에서의 기억이 고객분들께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업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예약 문의는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에 위치한 양산 방탈출 카페 ‘머더파커 양산점 방탈출카페’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