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과목 편제로 보육교사2급, 사회복지사2급·청소년 지도사 과정 이론부터 실습수업까지 한 곳에서 가능

교육부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2018년 사회복지사2급 및 보육교사2급, 그리고 청소년지도사까지 자격증에 필요한 전체 과목을 평가 인증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 과목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에 정식 등록된 원격평생교육기관으로 30년 전통의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이 운영하는 평생교육 전문 교육기관이다. 오는 3월 8월 1학기 3차 과정을 개강한다.

올해부터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 대면교과목을 인가 받았다. 2017년부터 보육교사 자격을 취득하려면 온라인 수업에 8시간의 대면 출석 수업 및 출석 시험 1회를 거쳐야 한다. 이에 따라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온라인 강의뿐 아니라 보육교사 2급 취득을 위해 꼭 필요한 대면 수업을 운영한다.

대면 수업은 전문 교수진이 직접 강의하며,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본원에서 진행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문규식 원장은 “30년 전통의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이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만큼 온라인뿐 아니라 대면수업 인프라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라며 “또한 보육교사2급뿐 아니라 사회복지사2급, 청소년지도사까지 전 과목 편제로 이론 수업부터 대면수업, 실습까지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한 곳에서 학습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고 말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모든 온라인 강의는 PC뿐 아니라 휴대폰 등 모바일로도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학습 편의를 높여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와 청소년지도사의 경우 학습설계부터 학점관리까지 모든 과정에 도움을 주는 정규과정부터 강의 외 학점관리 등을 학습자가 직접 관리하는 픽스딜, 필요한 과목만 골라 듣는 프리딜까지 최대 74% 할인 제공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