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총리를 비롯한 여당 인사들…’살아 있는 권력 앞에서도 엄정해 달라'던 대통령의 말에 반하고 있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6일 “조국 후보자를 법무부 장관에 임명한다면 민란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후 취재진에게 "조 후보자의 무수한 거짓말이 하나하나 드러나고 있다. 청문회장이 아니라 검찰청 조사실에 앉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조 후보자의 거짓말에 대해 날카롭게 질문해 조 후보자가 부도덕할 뿐만 아니라 위법한 후보라는 사실을 알리겠다"고 알렸다.

앞서 나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조 후보자에 대해 "지금이라도 스스로 사퇴하고 물러나야 한다. 조 후보자가 청문회에 나와서 마지막까지 거짓말을 늘어놓는 추한 모습으로 남게 되지 않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비도덕을 넘어 불법자 장관이, 범죄혐의자 장관이, 그리고 피의자를 넘어 곧 피고인이 될 수 있는 장관이 무슨 개혁을 하겠나"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치하겠다고 덤비는 것은 검찰의 영역을 넘어선 것'이라는 이낙연 국무총리의 발언에 대해서는 "명백한 사법질서의 근간을 흔드는 이야기고, 중대한 수사 탄압"이라고 강하고 비판했다.

이어 "비리를 덮어주겠다는 범죄공모나 다름없다. 이것은 바로 민심과 헌법 질서에 덤비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살아 있는 권력 앞에서도 엄정해 달라'는 말은 윤석열 검찰총장 임명식에서 대통령이 하신 말씀이다. 최근 국무총리를 비롯한 여당 인사들의 언행을 보면 이에 반하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검찰이 조 후보자 의혹에 대해 내란음모 사건을 수사하듯 한다'는 청와대의 입장에 대해 "청와대가 이런 인식을 갖고 있다면 민란을 면치 못할 것이다. 청와대가 노골적으로 수사 개입에 나섰다. 정말 눈 뜨고 못 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