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발전한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스크린스포츠장이 여성 창업주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골프와 야구로 인기를 시작한 스크린스포츠는 승마와 서핑, 양궁 등의 다양한 스포츠로 확산되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날씨의 제약을 받지 않고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객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스크린스포츠의 인기를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크린야구장의 대표 브랜드 ‘리얼야구존’의 관계자는 “스크린야구장은 특별한 지식이나 기술이 없어도 손쉬운 매장관리가 가능하며, 운영 시 체력부담이 적어 최근 여성 창업주들의 문의가 지속되고 있다”며 “투자 비용 대비 매출과 순이익이 높아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것 또한 여성 창업주들이 관심을 보이는 부분”이라고 전했다.

겨울을 맞아 데이트코스, 단체모임 장소로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리얼야구존’은 실력에 따라 룸 크기와 게임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간식을 먹으며 경기를 응원할 수 있는 대기공간을 확보한 개별 룸을 제공하여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인기가 높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

최근 200호점의 가맹계약을 돌파한 ‘리얼야구존’은 지난 2014년 1호점을 오픈한 이래 단 한 곳의 폐점한 가맹점도 없이 최근 200호점의 가맹계약을 돌파했다. 가맹점을 오픈하는 과정부터 오픈 이후까지 창업주들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포트 제도를 운영하며 가맹점 지원에 주력하는 것이 비결이다.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으로 10여 개의 브랜드가 4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경쟁을 벌이는 스크린야구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과시하는 점 또한 창업주들의 신뢰를 받는 부분이다.

미국 프로야구 리그에서 연습용으로 사용되는 피칭머신을 도입했으며, 지난 7월에는 카메라 센서 특허를 새롭게 등록하는 등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업계 1위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