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봄소식에 주말동안 봄맞이 대청소와 묵혀둔 겨울옷 정리를 계획하는 가정이 많을 것이다. 이 시기에 주로 청소와 정리관련 상품 매출이 크게 늘어, 물걸레청소기를 비롯해 고가의 무선청소기 판매도 증가세를 보인다.

유리창, 외풍이 심한 베란다 등 겨울철 자주 청소하기 힘든 공간에 사용할 수 있는 세정제, 유리닦기 용품 등의 판매가 급증한다.

㈜유비윈에서 나온 ‘슈퍼클린샷’ 역시 겨우 내 쌓인 먼지와 묵은 때 등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청소용품으로, 욕실, 주방, 유리창, 신발, 옷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출시초기임에도 시장반응이 좋은 편이다.

슈퍼클린샷을 오염부위에 간편하게 뿌려주기만 하면 욕실의 물때와 곰팡이, 주방 음식물얼룩이나 찌든때, 후드 기름때 등을 제거함과 동시에 항균•탈취 99%의 효과를 보인다. 일반세제로 잘 지워지지 않는 옷이나 신발 얼룩 역시 슈퍼클린샷을 도포 후 세탁하거나 물에 헹궈주면 말끔히 지워진다.

함께 제공되는 듀얼스프레이건은 버블(거품)모드와 액상모드 두 가지 방식으로 내용물을 분사할 수 있어, 경사진 오염부위에는 잘 흘러내리지 않는 버블폼 형태로, 평평한 바닥면에는 액상형태로 분사하면 된다.

㈜유비윈 관계자는 “해당제품은 23가지 유해성분 및 수은, 납, 카드뮴, 비소 4대 중금속 불검출 검사를 마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피톤치드, 코코넛, 오렌지, 자몽의 자연유래성분이 함유되어 여타 화학세정제처럼 사용 후 두통을 유발하거나 환기할 필요가 없다”고 전했다.

슈퍼클린샷은 현재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능하며, 자매품으로 곰팡이제거•방지제 ‘곰팡이클린샷’과 친환경 액상세제·섬유유연제 ‘순한하늘품’ 등을 판매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