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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가루', 당뇨 예방하지만 과하면 소화장애 일으켜
▲(출처=GettyImagesBank)

당뇨에 좋은 음식이 화제가 되면서 새싹보리 효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새싹보리분말이란 발아한 상태의 보리에서 어린잎을 건조시켜서 빻은 분말을 말한다. 일주일 정도 자란 새싹이어야 하고 성숙하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새싹보리분말 상품이 많아진 이유는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이다. 새싹보리분말 속 폴리페놀이 노폐물 없이 맑게 만들어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가 밝혀졌기 때문이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 레시피를 정리해봤다.

새싹보리 속 폴리코사놀은?

새싹보리에는 베타카로틴 및 식이섬유, 비타민이 많다. 따라서 새싹보리를 꾸준히 먹기만 해도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 폴리코사놀이 들어있어 독소 제거에 효과적이다. 따라서 새싹보리분말은 고혈압을 비롯한 심혈관 질환 예방 효능이 있다. 새싹보리 속 노폐물 제거 효과는 체중 감소에도 연관돼 있다. 혈관 속 지방을 없애면서 체내 쌓인 지방을 제거해서다. 새싹보리가루는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 새싹보리 안에 사포나린 성분이 풍부해서다. 앞서 말한 이 성분은 혈당 낮추는 것을 도와주고 당뇨 예방 효능과 치료에도 효과를 낸다.

새싹보리 먹는법

먼저 뿌리까지 다 섭취해야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햇볕에 말린 새싹보리를 분말로 만들면 효능이 잘 느껴진다. 새싹보리를 먹어보면 쌉싸름한 맛이 나서 먹기 힘들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먹을 경우 새싹보리분말을 뭉친 환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는 우유와 궁합이 좋고 요구르트에 넣어서 간식 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다. 최근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는 새싹보리분말 주스가 유행이다. 새싹보리 쉐이크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바나나와 새싹보리분말, 꿀, 우유를 준비한다. 준비한 것들을 믹서에 넣고 갈아먹으면 든든하게 한 끼를 채울 수 있고 우리 몸의 독소를 빼는 것이 가능하다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새싹보리에는 여러 효능이 있지만 개개인에 따라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체질이 맞지 않으면 알레르기 증상이 발견돼서 주의하도록 하자. 새싹보리분말을 많이 먹게 되면 혈당이 너무 낮아지게 된다. 뿐만 아니라 소화가 안되는 등 증상이 있다면 조심하도록 하자. 새싹보리 가루는 칼륨이 있어서 현재 투석을 받고 있는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 하루 권장 섭취량은 티스푼 두 번 정도가 좋다. 새싹보리 환을 먹는다면 먹기 전에 제품설명서를 보고 먹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새싹보리분말을 고를 때 식약청의 검증을 받았는지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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