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는 서해안에서 가장 큰 섬으로 주변에 선감도, 불탄도, 풍도 등 5개의 유인도와 12개의 무인도가 있다. 오이도~대부도~영흥도로 이어지는 자동차 섬여행코스로도 유명하며, 하루 2번 서해 바닷물이 빠지면서 넓은 갯벌이 드러나 장관을 연출하는 섬이다. 특히 서울에서가까운 바다로 당일여행 혹은 1박 2일의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손꼽히며 연간 천만 명이 다녀가는 서해안의 대표 관광지이기도 하다.

커플데이트나 단체모임, 가족여행으로 대부도에 들러 숙박장소를 찾는다면 바다가보이는 펜션을 추천한다. 대부도펜션 ‘물레방아펜션’은 펜션 앞에 바로 바닷가가 있어 해돋이와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예쁜 건물 외관과 물레방아가 낭만을 더한다.

이곳은 아늑한 실내 인테리어에 더해 각 방마다 온돌을 깔아 훈훈함을 유지하며, 복층으로 이루어져있어 독채로 이용 시 각층의 외부계단대신 1층에서 2층으로 이어지는 내부 계단을 오픈해 단체워크샵 등 단체모임 장소로도 적절하다. 더불어 야외바베큐장 및 테라스에 실내형바베큐시설과 노래방기계도 갖추고 있어 여행의 흥을 더한다.

또한 펜션 앞의 바닷가는 간조 시 갯벌체험 장소로, 만조 시 망둥어낚시를 즐길 수 있는 바다로 분하며, 바다를 옆으로 두고 느긋하고 고요한 정경을 즐길 수 있는 해솔길은 해안도로라이딩코스를 제공한다. 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며 전망좋은 겨울바다의 풍경을 만끽하거나,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즐기다 바다노을이 보이는 낙조 전망대 근처 맛집에서 저녁을 보낼 수도 있다.

이밖에 대부도펜션 ‘물레방아펜션’에 대한 사항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5%할인혜택 등의 펜션할인 및 숙박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주류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예약문의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에 위치한 ‘물레방아펜션’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