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활동이 늘어나는 계절 봄이 다가오면서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피부 온도가 1도 상승하면 피지 분비량도 10% 이상 분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수시로 피부에 차오르는 피지는 많은 여성들의 대표적인 피부 고민이다. 피지는 메이크업으로도 쉽게 가려지지 않고, 화장을 들뜨게 하는 주범이다. 피지가 생기는 이유는 피지선에서 분출되는 유분이 피부 표면 위에 쌓이기 때문이다.

번들거리는 피지나 여드름피부로 고민한다면 TS 여드름 & 클렌징 2-SET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얼굴 각질제거에 도움이 되는 ‘TS 아크네 클렌징 폼’과 ‘TS 훼이스 타올’로 구성돼 있다. 여드름 피부 의약외품 인증을 받은 아크네 클렌징 폼은 얼굴피지제거가 가능하며 세안으로 클렌징하기 힘든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청결하게 씻어내고 청결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클렌징 폼을 훼이스 타올에 덜어 거품을 낸 후 훼이스 타올로 이마와 관자놀이, 콧망울, 양볼, 턱 순으로 부드럽게 롤링한 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내면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다만 너무 힘주어 문지르면 피부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거품으로 마사지하는 느낌으로 가볍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지는 사실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세균의 침투를 막는 역할을 하지만 관리를 잘못하면 블랙헤드로 변하거나 여드름으로 진행될 수 있어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얼굴 피지 제거에 신경을 써야 한다.

얼굴 피지 관리를 위한 다양한 피부 홈케어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올리브영과 같은 드럭스토어에서는 피지제거기, 피지압출기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피지가 심해져 여드름 피부가 되거나 각질이 심하다면 얼굴 각질제거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얼굴 피부 중 피지가 가장 많이 생기는 부위는 T존과 코 주변이다. 코 피지 제거를 위해 흔히 피지제거팩이나 피지흡입기, 피지 압출 핀셋 등으로 피지를 뽑아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피지압출기계나 기구의 사용은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된다. 따라서 모공이 더 커지거나 모공 크기 확장으로 피지분비가 늘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전문가들은 피지 제거와 피부 좋아지는 법으로 자극이 적은 클렌징 제품이나 피지제거오일 등을 이용해 부드럽게 피지를 녹여 없애거나 피지나 각질이 모공에 누적되지 않도록 얼굴 피지 제거팩 등을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