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주요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신사역 가로수길은 다양한 음식점들이 존재하며, 전반적인 맛집들의 수준도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맛집의 개념이 단순히 음식의 맛에만 초점을 맞춘 전통적인 개념에서 메뉴 종류의 다양화와 및 각 메뉴들과의 조화를 비롯해 단체회식이나 남녀 데이트장소로도 전천후 이용될 수 있는 분위기, 가성비 등 여러 요소들이 복합된 개념으로 확장되고 있다. 

‘부함식당·만원횟집’의 경우 더리버사이트호텔과 애플스토어 근처에 위치해 있는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일식당이 콜라보를 이루는 형태로 운영되면서 메뉴, 내부 분위기 등을 이색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신사역 맛집의 대표적인 음식점으로 알려지고 있다.

점심과 저녁 식사메뉴들과 주류까지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의 대표적인 형태를 지닌 ‘부함식당·만원횟집’은 시그니쳐 메뉴인 부함 부대찌개와 조개전골 스페셜과 같이 여느 음식점에서 보기 드문 조합을 보이고 있다. 

푸짐회세트의 경우 모둠회와 해산물, 명태양념구이, 매운탕의 푸짐한 구성이 눈에 띈다. 상호처럼 개인당 1만원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모둠회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회식에 대한 부담을 없애 직장인 회식장소로도 주로 이용되고 있는 이유다.

여기에 신사역 8번출구 강남상가아파트 1층이라는 접근성이나 애완동물 동반입장, 발렛파킹 같은 요소는 젊은 층들이 애용하는 요소로 꼽히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한 사전 예약도 가능해 편의성도 더했다.

‘부함식당·만원횟집’ 관계자는 “신사역 맛집들이나 압구정 맛집들은 저마다 특색 있는 운영 노하우를 통해 경쟁력을 키워가며 핫플레이스로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부함식당·만원횟집 역시 이런 부분에서 뒤쳐지지 않도록 메뉴 하나하나마다 신경 쓰고 있기 때문에 식사, 술자리 상관없이 언제든 편하게 들를 수 있는 맛집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