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경제
10일 서울서 '한중 블록체인 미래 전망 포럼' 열려블록체인의 응용과 미래 논의
한중 블록체인 미래 전망 포럼에서 표세진 코넌그룹 회장 겸 비아이뉴스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한중 블록체인 미디어 연맹은 10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한국과 중국 주요 블록체인 인사를 초청한 한중 블록체인 미래 전망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한중 블록체인 미디어 연맹의 비아이뉴스(BEINEWS)와 코인보이스(COINVOICE)가 주최하고,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

이외에도 토니 통(Tony Tong) 홍콩블록체인협회 회장,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회장, 신근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을 비롯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는 업계 관계자 약 200여 명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FATF 규제와 암호화폐 산업의 영향’, ‘암호자산의 실용화 방안’ 두 가지 주제로 중국과 한국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세션을 진행했다.

1부 순서는 메인 스폰서인 비키를 비롯해 후오비 코리아,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BHD, 한국 프로젝트인 CONSEL이 ‘FATF 규제와 암호화폐 산업의 영향’이라는 주제로 세션을 진행했다. 세션 종료 후 김형중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가 좌장을 맡아 패널토론도 개최됐다.

이어 ‘암호자산의 실용화 방안’을 주제로 세션을 진행하는 2부 순서가 진행됐다. 한국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Lium, DAIOS, ROZEUS, EYES Protocol, FROMM이 프로젝트 소개와 함께 실용화 방안을 제시했다. 또 김도영 사이버포렌식전문가협회 회장이 이끄는 패널토론과 또 토니 통 회장의 발표도 진행됐다.

한중 블록체인 미래 전망 포럼에서는 협업을 위한 단체 간의 MOU도 체결됐다. 먼저 한중 블록체인 미디어 연맹,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3자 MOU를 맺었으며, 한중 블록체인 미디어 연맹과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와 MOU도 체결했다.

한편, 한중 블록체인 미디어 연맹(이하 미디어 연맹)은 비아이뉴스(BEINEWS)와 코인보이스(COINVOICE)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산업 연맹이다. 한국과 중국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한중 교류 포럼 및 박람회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뉴스 콘텐츠 교류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공동 사업과 문화 사업도 진행하며, 한국과 중국 양국 간 정보의 격차를 해소하고, 양국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해외 진출을 원하는 프로젝트들을 발굴해 투자와 엑셀러레이팅, 컨설팅과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IEO, STO를 위한 거래소 네트워킹, 법무법인과의 협력을 통해 계약상에 발생할 수 있는 법적 이슈에 대해서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리빙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