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콘텐츠와 게임 관련 협업 진행 예정

황성익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회장위원훼이 한중 블록체인미디어 연맹 공동회장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한중 블록체인 미디어 연맹은 10일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세 기관이 한중 모바일 게임 및 블록체인 콘텐츠 교류, 공동 문화사업, 양국 교류 포럼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한중 블록체인 미디어 연맹은 한국과 중국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한중 교류 포럼 및 박람회 등 다양한 문화사업을 전개해 한국과 중국의 미디어인 비아이뉴스(BEINEWS)와 코인보이스(COINVOICE)가 뭉친 단체이다. 특히 한중 간 양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발굴 및 육성과 함께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성장을 위해 우수한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및 엑셀러레이팅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통해 블록체인콘텐츠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게임, 교육, 플랫폼 및 블록체인 관련 분야의 선두기업 약 150 여개 회원사들의 노하우와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블록체인 산업의 혁신을 끌어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콘텐츠의 변화 및 성장을 이끄는 협회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대한민국 게임 산업 진흥을 위한 실질적이고, 현장 친화적인 지원을 통해 개발사와 종사자가 글로벌경쟁력과 지속가능한 성장력을 갖추도록 동반성장을 꾀하는 비영리법인이다. 현재 약 800여 개 회원사와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